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정보처리기사] 2023 정기 2회 정보 처리 기사 실기 합격

by 그레이웅 2023. 9. 3. 20:06
반응형

2023 정기 2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드디어 내가 개발자로 들어오면서 목표한 시험을 합격하였다.

비전공자로써, 4년제 대학도 같이 병행하면서 정보처리 기사는 꼭 따야겠다하는 생각으로 회사생활과 학교생활을 병행하였는데, 학교 졸업요건에도 정보처리기사가 있어서 준비하게 되었다.

 

 

 

2020년 이후로 난이도가 급격히 올라서 필기는 걱정을 사실 많이는 안했었지만,  공부할 시간이 모자라서 걱정되었는데 다행히도 한번에 합격하였고, 실기도 상당히 시간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기출을 많이 못돌리고 시험을 보았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내에서 새벽까지 열심히 한 결과가 다행히 좋게 나왔다!

 

그리고 합격자 발표와 동시에 합격률을 보니 17.9%라는 낮은 합격률이 나와서 더욱 다행이였다..

이제 졸업도 할 수 있으니 마음 편하게 직장일과 나의 공부에 더 전념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년도는 승진도 있었고 나에게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아직 부족한 부분들 열심히 채워나가야 겠다!

 

- 공부법은

시중에 있는 문제집으로 유튜브로 강의 한번씩 돌리면서 기출 위주로 봤다.

이번에도 시간에 쪼들려서 공부하였지만, 핑계대지않고 새벽까지 열심히 공부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교재에도 없는 코딩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지식을 두루두루 알고있어야 할 듯 싶다!

 

기출 및 지엽적인 내용은 꼼꼼히보고 코딩 문제위주로 공부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