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일상

[정보처리기사] 2023 정기 2회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by 그레이웅 2023. 5. 22. 15:37
반응형

[2023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을 봤다.

다들 필기는 쉽다고 하지만, 공부하기 어려운 여건에서 합격하여서 더 뿌듯한 거 같다.

 

직장에선 앱 론칭을 위해 밤새 2~3주간 철야작업을 지속하고, 각종 경사, 조사가 겹쳐져서 공부할 여력조차 나지 않았다.

 

시험 보기 이틀 전에 전체범위를 한 바퀴 돌리고, 기출문제 또한 2회분 정도 풀고 갔다.

 

나는 촉박한 걸 싫어하지만, 시간이 없으니 장례식장에서 새벽 6시까지 공부하였고, 회사 퇴근시간 이 되면, 10시까지 회사에서 공부를 하였다. 회사에서 공부하면 일도 시키지만..

 

책은 시나공으로 공부했다. 작년에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취득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다.

 

공부법

시간이 많을 때는 기출문제 풀이 일주일 정도로 꼭 남겨두길 바란다.

생각보다 공부할 분량이 많기 때문에 빠르게 전체를 도는 것이 중요하다

 

시나공의 챕터는 206 챕터로 QR코드를 대면 유튜브 강의가 나오니 나는 2배속으로 그 부분을 쭉 들으면서 전체적으로 읽었다.

하루분량은 시간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시간이 없어서 나중에는 하루에 20, 30개 챕터를 몰아서 공부하였다.

 

가장 중요한 건

그리고 꼭 기출문제를 풀 것!

나중에는 시나공 책에 따로 있는 필수암기를 정리해 가면서 보며, 기출문제를 풀고 나중에 모르는 개념들을 따로 정리하였다.

 

아무튼 뿌듯하다. 이런저런 일이 많아도 핑계 대지 않고 해낸 게 너무 기분이 좋다😀

 

실기가 훨씬 어렵지만, 이런 여건 속에서 해냈다. 실기도 바로 잘 준비해서 졸업도 해야지..!

 

 

반응형

댓글